본문

하나카드 분실신고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SMALL

어느덧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탓에 잠도 잘오고 왠지 모르고 기분도 들뜨게 되는데요. 기분이 좋아 덜렁거리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카드를 잃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막상 편의점에 들러 계산을 하려고 보니 그때서야 카드가 없어진 것을 알게 되는데 이럴 때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누가 내 카드를 주어가 이미 써버린건 아닐가 불안하기도 하죠. 더군다나 체크카드인데다가 5만원 미만이면 승인도 없이 마구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카드가 사라진 사실을 알게되면 재빨리 신고를 해야 합니다. 근데 어디다가 해야 할까요? 은행은 문을 닫아고 내가 자주가는 은행 번호도 모르는데 말이죠. 오늘은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을 소개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전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촉박한 상황인데다가 누가 내 카드를 썼을까봐 걱정되는 상황에 상담원의 목소리를 들으면 왠지 모르게 안심이 되기 때문이죠. 



우선 하나카드 분실신고를 위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111 입니다. 이쪽으로 연락을 하시면 ARS 번호가 나오는데 여기서 [8번]이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 신고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ARS에서 [8번]을 누르시면 다양한 안내 멘트가 나오는데 카드 분실신고는 [1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절차가 싫다면 전화하신 후 곧바로 [0번]을 누르시면 상담원 연결도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는 홈페이지에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고객센터를 누르시면 드롭 메뉴가 나오는데 좌측에 분실신고/재발급(신용/체크)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 로그인은 하셔야 합니다.



이처럼 밤늦게라도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내일로 미루지 말고 곧바로 연락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하나은행 체크카드라면 승인없이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더 빨리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LIST

댓글